• 1644-3638
  • (04385)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69 용산파크타워 상가 24호
26 3월

[후기] – 셰어킴 중개사 대상 토크콘서트

안녕하세요! 셰어킴 입니다 😀

오늘은 공인중개사 대상 쉐어하우스 토크콘서트 후기입니다.

일반인 과정은 전보다는 어느 정도 대중화가 된 쉐어하우스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께 정확히 알려드리기 위해서였다면,
중개사 대상 과정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저희 셰어킴 및 강사진들이 국내 최초로 진행한 과정입니다.

이번 개업/소속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한 특강 유치에는 쉐어하우스도 중개시장의 새로운 아이템이며,
이 시장을 중개사들이 확실히 알고 있어야 나중에 쉐어하우스용 주택을 찾는 일반인들에게도 알맞은 주택을 잘 연결해줄 수 있고 상생하는 방향에 도움이 크게 될 것이다 라는 저희 셰어킴 대표님의 깊은 담겨있습니다.

선착순 100명으로 되어 있던 이번 특강에는 무려 80여명의 중개사분들이 신청 및 참여를 해 주셨고, 대단한 열기로 인해 2시간동안 자리를 떠나는 분 없이 풀코스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거의 100명이나 되는 인원을 수용하다 보니 거리가 너무 멀어서 사진 촬영에도 제약이 있었습니다.
아무리 카메라 줌을 당겨도 강사진분들의 얼굴이 일반인 대상 특강때만큼의 퀄리티가 나오지 않아서 아쉽지만,
본격적으로 강의를 시작 후 셰어킴 대표님을 포함하여 강사진분들이 인사의 말씀을 나누고 있습니다.

국내 부동산 업계에서 보아야 할 쉐어하우스 시장이 어떠한지에 대하여 야촌주택건설의 이택수 부사장/박사님의 말씀을 시작으로 하여 집중이 잘 되는 분위기가 형성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쉐어하우스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가야 뒷 내용까지도 이해가 잘 되기 때문에 처음에 정의와 개념에 대하여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졌구요.

(주)꾸메디엔디에서 쉐어하우스의 인테리어와 디자인에 대하여 자료화면과 함께 설명해주시고 있습니다.

상세 사진들과 함께 설명이 들어가고 열심히 내용을 기록하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공인중개사협회답게 벽면에는 협회에서 만든 ‘한방’ 포스터도 보입니다.

도움이 될만한 자료들이 계속 나오고 있으며, 강사진분들도 다른 분들의 발언 시간에는 열심히 경청을 하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강의를 들으시는 중개사분들은 자리에서 잠깐씩 일어나서 스크린 화면 촬영도 하시고,심지어는 뒤에서 벌떡 일어나서 집중을 하시는 모습도 많이 나왔습니다.

이 외에도 중개사 관점에서 쉐어하우스를 시작/운영할 수있는 방법과 세금 부분, 그리고 향후 전망에 대한 부분까지 강의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의 종료 후 질문이 있는 중개사분들이 잠시 남아서 강사진분들께 질문을 하셨습니다.
지금 보니 세무, 건축, 운영, 인테리어 부분 등 골고루 추가질문이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저희 셰어킴 대표님 또한 20년이상 되신 현직 공인중개사로 계시기 때문에, 대표님께 질문 주신 분들은 중개사 관점의 쉐어하우스가 보다 더 궁금하셨던 것 같습니다.

강의 종료 후 투자자 연결 네트워크 가입을 위하여 희망자분들의 명함을 받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명함을 넣어주시고,  명함을 가져오지 않으신 분들은 심지어 종이에 성함과 연락처를 적어서 넣어주시는 등..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중개사분들이 쉐어하우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공인중개사 특강의 경우는 평일 저녁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었던터라 참여인원의 수가 적지 않을까 걱정을 하였지만 100명 수용가능한 장소에 80명을 수용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저희는 이제 조만간 또다시 중개사들을 대상으로 하여 특강 교육을 계속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이 잡히는대로 다시 사이트 및 블로그 등으로 공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8 REMM2K Co, Ltd.